본문 바로가기
곤지름

곤지름 왜 생겼는지 치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는 중이라면

by 노들담한의원 2017. 5. 11.

 

 

 

곤지름

이게 내 성기와 항문에 왜 생겼을까? 치료는?

 

 

 

 

성매개감염병 중에 하나인 곤지름. 보통 성관계를 통해 인유두종바이러스에 감염이 되고, 곤지름 이란 질환으로 표출되게 됩니다. 남성의 경우 환부가 노출이 되어 발견이 쉬운 반면, 여성의 경우 질이나 음순부에 증상이 발생하더라도 초기에 발견이 쉽지 않아 악화된 상태로 내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기증상

좁쌀같이 작은 돌기나 점같은 구진에서 시작,

점차 커지면서 닭벼슬이나 브로콜리 같은 형태로 악화,

살색, 회색, 회갈색, 흑회색 다양한 색으로 나타남.

 

요도구와 질입구나 소음순 내측에서 발생하는 곤지름은 다른 부위와 달리 담홍색, 선홍색의 부드러운 구진이 나타납니다.

 

 

 

 

성매개감염병이라고는 하지만, 성관계 이외 다른 경로를 통해서도 감염됩니다.

공유하는 물건 - 곤지름 환자가 환부를 만지고 공유하는 물건을 만지고, 그 물건을 타인이 만지고 그손으로 성기나 항문을 만지는 과정.

직접적인 환부 접촉

혈액

출산

의 경우에도 감염되는 사례가 있습니다.

 

 

 

 

"난 성관계를 갖지도 않았는데 왜?" 라는 분이 계시다면 이러한 경로를 통해 감염될 것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너무 자괴감에 우울해 하실 필요없으며, 발견했다면 바로 가까운 비뇨기과나 산부인과 항문외과 또는, 인유두종바이러스 감염질환 특화진료 하는 의료기관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곤지름 치료

보통은 레이저로 제거한느 치료를 권유받습니다. 여기서 알아두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곤지름의 원인 인유두종바이러스 Human Papilloma Virus   HPV. 증상만 제거해서는 이 원인 바이러스까지 없애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즉, 언제든지 재발 할 수 있는 가능성을 남기게 되는 것이지요. 그래서 원인을 없애고, 증상은 자연스럽게 정상조직으로 회복될 수 있도록 치료받는 것입니다.

 

 

 

꾸준히 발표하고 있는 학술논문은 내원하신 분에게 <믿을 수 있는 치료율>로 보답하기 위한 기본바탕이 됩니다.

 

 

치료는 누가 어떻게?

증상만을 없애는 치료는 해당 의료기관 전문의를 찾아가시면 됩니다. 하지만 원인치료의 경우 주로 한의학에서 다루는데, 치료하는 의료인에 따라 치료방법과 치료율이 달라집니다. 그래서 더더욱 곤지름.. 다시말해서 인유두종바이러스 감염질환에 대해 얼마나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 의료인이 있는지가 가장 중요한 선택기준이 됩니다.

 

 

곤지름 치료를 마칠 때 즈음 원인검사를 해봅니다.

그 결과 <음성>이 나와야 재발가능성이 없으며,

완치라 할 수 있습니다.

 

 

전문성을 갖춘 의료인

관련 질환, 원인에 대해 오랫동안 꾸준히 연구하고 치료해온 경험과 경력.

그 경험을 바탕으로 꾸준히 발표하는 학술논문,

그 학술논문을 학계에서 인정하는 논문집에 게재될 수 있도록 까다로운 조건을 맞추는 능력.

해당 학회중 공신력 있는 곳의 회원으로써 전문적인 지식과 정보를 꾸준히 습득해 오고 있는 의료인.

 

+친절함, 정직한 치료비용, 소통, 공감.

 

 

 

 

 

이러한 조건이 치료를 안심하고 받을 수 있는 의료인이 있는 곳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곤지름 치료뿐만아니라 다른 질환으로 의료기관을 알아보실 때에도 이 기준으로 알아보시면 <믿을 수 있는 치료율>을 자랑하는 의료인을 만날 수 있을겁니다.

 

곤지름

민감한 부위라서 선뜻 치료를 망설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발견하게되면 되도록 치료받는 것이 좋으며, 치료받음과 동시에 건강에 대해 평소보다 많은 관심을 갖고 면역력이 정상화 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인유두종바이러스는 면역시스템과 관련이 깊기 때문입니다.

 

 

 

 

 

 

 

 

 

 

 

댓글